Always With You
만나면 건강해지는 인천광역시의료원

원장인사말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
100여 년의 세월을 함께한 의료원의 행복한 꿈

인천광역시의료원은 80여 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인천 지역 유일의 공공의료기관으로, 시민의 건강증진과 지역 사회 보건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소임을 수행해 왔습니다.
의료원은 핵심 가치를 ‘양질의 적정진료'‘공공의료 확립'으로 선정하고 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공의료기관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무엇을 떠올리시나요?

대부분의 시민들은 늙은 병원, 낙후된 시설과 낮은 의료 수준, 가난한 사람들만 가는 병원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은 인천 의료원을 방문하기 전에 갖는 편견일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의료원은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시설 및 장비에 대한 투자, 고객만족도 최우선 경영 개선, 공공의료 발전방향모색 등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변화와 혁신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새로 단장한 의료원을 처음 찾으신 분들은 항상 놀라움을 금하지 못하십니다. 여느 대학병원 못지않은 시설을 자랑하는 의료원의 모습들을 직접 와서 보신다면 기존의 생각들이 바뀌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시설만 바뀌는 것은 우리 의료원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 의료원은 ‘생명 지상주의(Life Top Priority)’를 최우선으로 추구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환자 최우선(Patient First)’, ‘의술 최상급(Excellence in Medicine)’ 두 가지의 실천사항을 완비하려 합니다.

의료의 핵심적인 본질은 변할 수 없습니다. 희소질환이나 고난도 치료 질환은 민간병원에 위험할 수는 있어도 빈발 진환에 대한 기본적인 그리고 표준적인 적정치료는 의료기관의 필수 사항입니다. 이에 인천의료원은 나날이 발전하는 의술에 걸맞은 최신 적정진료는 필수적이며 적어도 대학병원에 따르는 치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제14대 원장 김철수